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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공부/모의고사 공부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 내신공부 ; 단어/한줄해석/어법/내용요약/분석/정리 33, 34, 35번

by 꿈꾸는 곰도리 2021. 4. 26.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 내신공부

단어/한줄해석/어법/내용요약/분석/정리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정리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정리 30, 31, 32번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 내신공부 단어/내용요약/한줄해석/어법/분석/정리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정리 24, 28, 29번 2021년 3월 모의고사 고2 영어 내신 공부 내용요약/단어/한줄해석/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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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번

sommelier 소믈리에(와인 추천해주는 사람)
retain 기억하다
vestivities 만찬
bother 신경쓰다
liquor

▶내용 요약 : 인지 노동의 분업에 대한 예 ; 와인 전문가와 요리사

 

Psychological research has shown that people naturally divide up cognitive labor, often without thinking about it.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인지 노동을 나누는, 흔히 그것에 대해서 별 생각 없이 그렇게 한다.

현재완료

 

Imagine you’re cooking up a special dinner with a friend.

여러분이 친구와 함께 특별한 저녁식사를 요리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

 

You’re a great cook, but your friend is the wine expert, an amateur sommelier.

여러분은 요리를 잘하지만, 친구는 아마추어 소믈리에라고 할 수 있는 와인 전문가이다.

 

A neighbor drops by and starts telling you both about the terrific new wines being sold at the liquor store just down the street.

이웃이 들르더니 여러분 두 사람에게 거리를 따라가면 바로 있는 주류 가게에서 파는 기막히게 좋은 새로운 와인에 대해 말하기 시작한다.

 

There are many new wines, so there’s a lot to remember.

많은 새로운 와인이 있어서 기억해야 할 것이 많다.

 

How hard are you going to try to remember what the neighbor has to say about which wines to buy?

어떤 와인을 사야 하는지에 관해 이웃이 할 말을 기억하기 위해 여러분은 얼마나 열심히 노력할까?

선행사를 포함한 관계대명사

 

Why bother when the information would be better retained by the wine expert (who is) sitting next to you?

여러분 옆에 앉아 있는 와인 전문가가 그 정보를 더 잘 기억하고 있는데 무엇 하러 그러겠는가?

주격 관계대명사와 be동사의 생략

 

If your friend wasn’t around, you might try harder.

여러분의 친구가 곁에 없다면 더 열심히 애쓸지도 모른다.

 

After all, it would be good to know what a good wine would be for the evening’s festivities.

어쨌든 저녁 만찬을 위해 뭐가 좋은 와인이 될지 아는 것은 좋은 일일 것이다.

진주어 가주어

 

But your friend, the wine expert, is likely to remember the information without even trying.

하지만, 와인 전문가인 여러분의 친구는 애쓰지도 않고 그 정보를 기억하기가 쉽다.

 

 

34번

profit 수익, 이익
reconsider 재고하다
motive 동기
produce 농산물
manufacture 제조하다
loyalty card 고객 우대 카드
track 추적하다
analytics 분석(학)
machine learning 기계 학습
slice 쪼개다
currency 통화, 화페
capitalist system 자본주의 체제
maximize 최대화하다
surveillance 관찰, 감시

▶내용 요약 : 구매행동의 관찰, 분석, 재판매

 

Even companies that sell physical products to make profit are forced by their boards and investors to reconsider their underlying motives and to collect as much data as possible from consumers.

수익을 내기 위해 물적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조차도 이사회와 투자자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자신의 근원적인 동기를 재고하게 되고 고객에게서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주격 관계대명사

to부정사 부사적용법 (목적)

 

Supermarkets no longer make all their money selling their produce and manufactured goods.

슈퍼마켓은 더 이상 자신의 농산물과 제조된 물품을 판매해서 자신의 모든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분사구문

 

They give you loyalty cards with which they track your purchasing behaviors precisely.

그들은 여러분의 구매 행동을 정밀하게 추적하게 해 주는 고객 우대 카드를 여러분에게 준다.

 

Then supermarkets sell this purchasing behavior to marketing analytics companies.

그러고 나서 슈퍼마켓은 이 구매 행위를 마케팅 분석 기업에 판매한다.

 

The marketing analytics companies perform machine learning procedures, slicing the data in new ways, and resell behavioral data back to product manufacturers as marketing insights.

마케팅 분석 기업은 기계 학습 절차를 수행하고 그 정보를 새로운 방식으로 쪼개서 행동 정보를 제품 제조 기업에 통찰력 있는 마케팅 정보로 다시 되판다.

분사구문

 

When data and machine learning become currencies of value in a capitalist system, then every company’s natural tendency is to maximize its ability to conduct surveillance on its own customers because the customers are themselves the new value­creation devices.

정보와 기계 학습이 자본주의 체제에서 가치 있는 통화가 될 때, 고객 자체가 새로운 가치 창출 장치이기 때문에 모든 기업의 자연스러운 경향은 자신의 고객을 관찰하는 능력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to부정사 형용사적용법

 

 

35번

academic 대학 교수
ethically 윤리적으로
manipulate 조종하다
admit to ~한 것을 인정하다
competitor 경쟁자
peer 또래 친구
unfavorable 부정적인, 바람직하지 못한
thereby 그로인해
play on 이용하다
vulnerability 취약성
inadequateness 부적절함
contribute to ~에 기여하다
fixated 집착하는
gratification 만족(감)
in the past 지금까지

▶내용 요약 : 아이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광고주

 

Academics, politicians, marketers and others have in the past debated whether or not it is ethically correct to market products and services directly to young consumers.

지금까지 대학 교수, 정치인, 마케팅 담당자, 그리고 그 외의 사람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어린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촉하는 것이 윤리적으로 옳은지 그렇지 않은지를 논쟁해 왔다.

현재완료(계속)

인지 아닌지

가주어 진주어

 

This is also a dilemma for psychologists who have questioned whether they ought to help advertisers manipulate children into purchasing more products (that) they have seen (that are) advertised.

이것은 또한, 광고주들이 아이들을 조종해서 광고되는 것을 그들이 본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게 하는 것을 도와야 하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심리학자들에게도 딜레마이다.

주격 관계대명사

준사역동사 + 목적어 + 동사원형/to부정사

that : 목적격 관계대명사 (선행사-products)

주격 관계대명사와 be동사의 생략 (선행사-products)

 

Advertisers have admitted to taking advantage of the fact that it is easy to make children feel that they are losers if they do not own the ‘right’ products.

광고주들은 아이들이 그 적절한제품을 소유하고 있지 않으면 자신이 패배자라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 쉽다는 사실을 이용한 것을 인정했다.

동격

가주어 진주어

사역동사 + 목적어 + 동사원형

 

Clever advertising informs children that they will be viewed by their peers in an unfavorable way if they do not have the products that are advertised, thereby playing on their emotional vulnerabilities.

영리한 광고는 아이들에게 만약 그들이 광고되는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자신의 또래 친구들에게 부정적으로 보일 것이라고 알려 주고, 그로 인해 아이들의 정서적인 취약성을 이용한다.

주격 관계대명사

분사구문

 

The constant feelings of inadequateness (which are) created by advertising have been suggested to contribute to children becoming fixated with instant gratification and beliefs that material possessions are important.

광고가 만들어 내는, 끊임없이 부적절하다고 느끼는 감정은, 아이들이 즉각적인 만족감과 물질적 소유물이 중요하다는 믿음에 집착하게 되는 데 기여한다고 언급되어 왔다.

주격 관계대명사와 be동사의 생략

동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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