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모의고사 공부

2020년 6월 모의고사 고1 영어 분석 / 단어 / 어법 정리 24, 29 ~ 31

by 꿈꾸는 곰도리 2020. 7. 25.

24번

chemical 화학물질
muscular 근육의
pattern 형태
chemistry 화학작용
release 방출하다
genuine 진짜의
participant 참가자
intensity 강도

 

Every event that causes you to smile makes you feel happy

여러분을 미소 짓게 만드는 온갖 사건들은 여러분이 행복감을 느끼게 하고,

every - : 단수취급함으로, 단수 동사(is, V-s/es)를 쓴다.

주격 관계대명사 : that 뒤에는 불완전한 문장(주어가 없음)이 온다.

사역동사 : make, let, have + 목적어 + 동사원형

 

and produces feel‒good chemicals in your brain.

여러분의 뇌에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화학물질을 생산해내도록 한다.

 

Force your face to smile even when you are stressed or feel unhappy.

심지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행하다고 느낄 때조차 미소를 지어보자.

force + 목적어 + to부정사 : 목적어가 to부정사 하게 하다.

 

The facial muscular pattern (wich is) produced by the smile /주어 is linked to all the “happy networks” in your brain

미소에 의해 만들어지는 안면 근육의 형태는 / 뇌의 모든 “행복 연결망”과 연결되어 있고,

주격 관계대명사 + be동사 가 생략됨 : 선행사(-pattern)을 수식

be linked to  ~와 연결(연관)되다

 

and will in turn naturally calm you down and change your brain chemistry by releasing the same feel‒good chemicals.

따라서 자연스럽게 여러분을 안정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동일한 화학물질들을 배출함으로써 뇌의 화학 작용을 변화시킬 것이다.

by + V-ing : 동사함으로써

 

Researchers studied the effects of a genuine and forced smile on individuals during a stressful event.

연구자들은 스트레스가 상당한 상황에서 진정한 미소와 억지 미소가 개개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The researchers had participants perform stressful tasks while not smiling, smiling, or holding chopsticks crossways in their mouths (to force the face to form a smile).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이 미소 짓지 않거나, 미소 짓거나, (억지 미소를 짓게 하기 위해) 입에 젓가락을 옆으로 물고서 스트레스를 수반한 과업을 수행하도록 했다.

사역동사 (have) + 목적어 + 동사원형 : 목적어가 동사하게 하다

분사구문 (부사절을 부사구로 바꾼 구문) : 접속사 + 주어 +동사 ~ >> (접속사) + 동사원형 ing ~

to부정사 부사적용법 (목적)     

force + 목적어 + to부정사 : 목적어가 to부정사하게 하다

 

The results of the study showed that smiling, forced or genuine, during stressful events reduced the intensity of the stress response in the body and lowered heart rate levels after recovering from the stress.

연구의 결과는 미소가, 억지이든 진정한 것이든, 스트레스가 상당한 상황에서 인체의 스트레스 반응의 강도를 줄였고, 스트레스로부터 회복한 후의 심장 박동률의 수준도 낮추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목적어를 이끄는 접속사 that

전치사(after) + 동사ing

 

 

29번

expand 확장시키다
sense of identity 정체성
beyond 너머
conform 순응하다
standard 기준
expectation 기대
intense 극심한
temperament 기질
peer 또래
sort 종류

 

Positively or negatively, our parents and families are powerful influences on us.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우리의 부모와 가족은 우리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But even stronger, especially when we’re young, are our friends.

하지만 특히 우리가 어렸을 때, 훨씬 더 강한 영향을 주는 것은 우리의 친구들이다.

 

We often choose friends as a way of expanding our sense of identity beyond our families.

가족의 범위를 넘어서 우리의 정체성을 확장하는 방법으로 우리는 친구들을 선택한다.

전치사 + 동명사(V-ing)

 

As a result, the pressure to conform to the standards and expectations of friends and other social groups is likely to be intense.

그 결과, 친구와 다른 사회 집단의 기준과 기대에 부합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거세질 가능성이 있다.

to부정사 형용사적용법 : 앞의 명사 수식

be likely to  ~할 가능성이 있다(크다)

the pressure이 주어이기 때문에 is (삼인칭 단수 현재)

 

Judith Rich Harris, who is a developmental psychologist, argues that three main forces shape our development: personal temperament, our parents, and our peers.

발달 심리학자 Judith Rich Harris는 우리의 발달을 형성하는 세 가지 주요한 힘은: 개인적인 기질, 우리의 부모, 우리의 또래들이라고 주장한다.

주격 관계대명사 (who) 뒤에는 주어 없이 동사가 오고, 선행사(Judith Rich Harris)를 꾸며준다.

주어가 삼인칭 단수 현재 이므로, 단수 동사가 온다.

목적어를 이끄는 접속사 that + 완전한 문장

 

The influence of peers, she argues, is much stronger than that of parents.

또래들의 영향은 부모의 영향보다 훨씬 더 강하다고 그녀는 주장한다.

삽입 : 문장 사이에 , ... , 형식으로 들어간다. (따로 빼서 해석한다.)

비교급 앞 much, a lot, far, still  훨씬 더 ~ 한

비교급 형용사er than~  ~보다 더 형용사 한

 

“The world that children share with their peers,” she says,is what shapes their behavior and modifies the characteristics they were born with, and hence determines the sort of people they will be when they grow up.”

“아이들이 그들의 또래들과 공유하는 세상은 그들의 행동을 형성하는 것이고, 그들이 가지고 태어난 특성을 수정하는 것이며, 따라서 그들이 자라서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는 것이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목적격 관계대명사 (접속사+대명사) that / share A(목적어) with B(their peers) 의 목적어가 없음.

주어(The world)가 삼인칭 단수 현재이므로, is

관계대명사 what (=the thing that)  ~하는 것 

 

30번

make up 차지하다
no less ~에 달한다
exhaust 다 써버리다
reserve 비축
matter 물질
organ 기관, 장기
marvelously 놀라울 만큼

 

The brain makes up just two percent of our body weight but uses 20 percent of our energy.

뇌는 몸무게의 2 퍼센트만을 차지하지만 우리의 에너지의 20 퍼센트를 사용한다.

 

In newborns, it’s no less than 65 percent.

갓 태어난 아기의 경우, 그 비율은 65 퍼센트에 달한다.

 

That’s partly why babies sleep all the time — their growing brains exhaust them — and have a lot of body fat, to use as an energy reserve when (it is) needed.

그것은 부분적으로 아기들이 항상 잠을 자고 (뇌의 성장이 그들을 소진시키고), 체지방을 보유하는 이유인데, 필요할 때 보유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관계부사 why + 완전한 문장(주어+동사~) : ~하는 이유이다

성장하는 뇌(뇌의 성장) 뇌를 꾸며준다

to부정사 부사적용법 목적 : ~위해

분사구문 접속사+동사ed : 주어가 동사를 당하는 경우(수동)

 

Our muscles use even more of our energy, about a quarter of the total, but we have a lot of muscle.

근육은 4분의 1 정도로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많은 근육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Actually, per unit of matter, the brain uses by far more energy than our other organs.

실제로, 물질 단위당, 뇌는 다른 기관보다 훨씬 많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by far + 비교급(more-than~)  훨씬 많은

 

That means that the brain is the most expensive of our organs.

그것은 우리 장기 중 뇌가 단연 가장 에너지 소모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어를 이끄는 접속사 that

 

But it is also marvelously efficient.

하지만 그것은 또한 놀랍도록 효율적이다.

 

Our brains require only about four hundred calories of energy a day — about the same as we get from a blueberry muffin.

뇌는 하루에 약 400 칼로리의 에너지만 필요로 하는데, 블루베리 머핀에서 얻는 것과 거의 같다.

 

Try running your laptop for twenty‒four hours on a muffin and see how far you get.

머핀으로 24시간 동안 노트북을 작동시켜서 얼마나 가는지 보라.

간접 의문문 : 의문사(how) + 주어 + 동사 

 

31번

critically 비판적으로
conclusion 결과
make sense 결론
reliable 믿을 수 있는
conduct 수행 하다
unbiased 치우치지 않은
interest 이익
assess 평가하다

 

When reading another scientist’s findings, think critically about the experiment.

다른 과학자의 실험 결과물을 읽을 때, 그 실험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라.

분사구문 (접속사) + 동사ing ~ : 접속사는 생략가능하며, 강조할 때 사용한다. 

명령문 : 동사원형으로 시작한다. (주어 You 생략)

 

Ask yourself: Were observations recorded during or after the experiment?

당신 자신에게 물어라: 관찰들이 실험 도중에 혹은 후에 기록되었나?

 

Do the conclusions make sense? Can the results be repeated? Are the sources of information reliable?

결론이 합리적인가? 그 결과들은 반복될 수 있는가? 정보의 출처는 신뢰할만한가?

 

You should also ask if the scientist or group (that was) conducting the experiment was unbiased.

당신은 실험을 수행한 그 과학자나 그룹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았는지 역시 물어야 한다.

목적어를 이끄는 if + 주어 + 동사 : ~ 인지 안닌지

관계대명사+be동사 가 생략됨 / conducting ~ 은 선행사 수식

주어가 삼인칭 단수 과거 이므로, 단수 동사 사용

 

Being unbiased means that you have no special interest in the outcome of the experiment.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음은 당신이 실험의 결과로 특별한 이익을 얻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For example, if a drug company pays for an experiment to test how well one of its new products works, there is a special interest involved:

예를 들면, 만약 한 제약회사가 그 회사의 새로운 제품 중 하나가 얼마나 잘 작용하는지 시험해보기 위한 실험 비용을 지불한다면, 특별한 이익이 관련된 것이다:

to부정사 부사적용법 : ~위해

간접 의문문 의문사(how)+주어+동사 : 얼마나 ~ 한지

The drug company profits if the experiment shows that its product / is effective.

만약 실험이 그 제품이 효과 있음을 보여준다면, 그 제약회사는 이익을 본다.

목적어를 이끄는 접속사 that

 

Therefore, the experimenters aren’t objective.

따라서, 그 실험자들은 객관적이지 않다.

 

They might ensure the conclusion is positive and benefits the drug company.

그들은 결론이 제약 회사에 우호적이고 이익을 주도록 보장 할지도 모른다.

 

When assessing results, think about any biases that may be present!

결과들을 평가할 때, 있을 수 있는 어떤 치우침에 대해 생각하라!

분사구문 (접속사)+동사ing 

주격 관계대명사 + 동사 ~

 

 

 

2020년 6월 모의고사 고1 영어 정리 21~23

21번 authentic 실효성 있는, 진짜인 individual 각각(개별)의 approach 접근법 diverse = various 다양한 aspect 측면 perception 인식 reserved 과묵한, 내성적인 rote-memory 기계적 암기 Authentic, effective..

gomdoryfamily.tistory.com

 

2020년 6월 모의고사 고1 영어 정리 32~36

32번 as soon as ~하자마자 overheat 과열되다 theory 이론 ancestral 선조의 outmaneuver ~에게 이기다 outurn ~보다 더 빨리 달리다 prey 먹잇감 shed 떨어뜨리다 successive 잇다른  Humans are champion long..

gomdoryfamil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