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지만 도움될 정보

유튜브 할 때 도움될 앱 추천 | 영상 썸네일 편집 앱

by 꿈꾸는 곰도리 2020. 5. 17.

안녕하세요. 십 대 블로거 곰도리입니다.

저는 초등학생 때 도티 같은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등 게임 유튜버들이 정말 좋아서 저도 유튜브를 해본 적이 있는데요.

그때 제가 유튜브를 하면서 알게 된 정말 도움될 여러 앱들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YouTube Studio

YouTube Studio

유튜브 스튜디오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동영상의 여러 통계를 볼 수 있어요. (조회수 / 성별 / 국가 / 나이 / 시청 시간 / 구독자 / 좋아요 싫어요 대비 등)

이 앱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자신의 영상 제목과 설명, 태그, 댓글 등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았어요.

 

|이비스  페인트

이비스 페인트

이비스 페인트는 사람들이 보통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앱인데 저는 유튜브의 로고, 자막바를 만들 때 사용했어요.

자막바, 로고를 만들 때 그림 그리는 앱의 투명 배경이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다른 그림 그리는 앱도 투명 배경으로 저장할 수 있다면 가능해요.)

이 앱을 통해 자막바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PicsArt Photo Editor

PicsArt Photo Editor

픽스아트는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앱인데요. 다양한 기능(그리기, 글 넣기, 효과 등)으로 예쁘게 사진을 꾸밀 수 있어서 유튜브 미리 보기 화면(썸네일)을 만드는 데 정말 도움이 돼요.

저는 요즘에 블로그의 미리 보기 화면을 만드는 데 사용하고 있어요.

 

|비디오 편집기 & 비디오 메이커

비디오 편집기 & 비디오 메이커

비디오 편집기는 유튜브 할 때 꼭 필요한 앱,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앱이에요.

이 앱은 제가 학교에서 UCC 영상을 편집하려고 편집 앱을 찾다가 찾았는데 워터마크가 없고, 기본적인 여러 기능(자막, 영상 자르기, 브금 넣기 등)은 다 있어서 추천해요.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할 때 도움될 만한 앱들을 소개해봤는데요.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를 눌러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