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도리의 일상/곰도리의 취미

무료 PC 리듬게임 추천 | OSU ; 비트맵 다운 방법

by 꿈꾸는 곰도리 2020. 5. 3.

안녕하세요. 십 대 블로거 곰도리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에 재미있게 플래이 하고 있는 OSU! 라는 리듬게임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저는 이 게임을 친구가 해보라고 추천해서 하게 되었는데 재미있어서 이렇게 추천해요.

 

|OSU! 플래이

OSU! Mania

OSU! Blend S

(위에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사람들은 완전 고수여서 저는 도저히 따라가지 못하는 실력이에요ㅠㅠ)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박자에 맞춰 화면에 나오는 블록을 키보드로 누르는 방식이에요. 그리고 위에 영상에 나온 모드 외에도 다양한 모드가 았어요.

저는 다른 모드는 어렵기도 하고, 리듬 타면서 하기에는 여러 모드 중에서 첫 번째 영상에 나오는 모드(4K)가 가장 좋아서 이 모드로 해요. 첫 번째 영상처럼 칸이 4칸 도있고, 5K, 7K 등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5K 이상은 너무 어려워요.)

 

 

|OSU! 다운 방법

먼저 OSU 다운로드 바로가기에 들어가서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기를 눌러주세요.

OSU! 다운로드 Windows용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시키고 기다리면 끝!

 

|OSU! 노래 다운 방법

노래를 찾기 전 먼저 OSU!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방법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할게요.)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 위에 동그라미 모양을 눌러 로그인 / 회원가입을 하면 돼요.)

OSU! 비트맵 다운 바로가기에 들어가서 위 검색란에 원하는 노래 제목 또는 애니 제목을 영어로 검색하고, 원하는 노래를 클릭해주세요. (예를 들어 호랑 풍류가는 Horang Pungryuga 이렇게 검색해야 해요.)

 

다운 로드를 눌러주세요. 노래마다 영상 포함 미포함이 있는데 저는 용량이 적은 영상 미포함을 추천해요. (영상은 애니 장면의 일부가 나와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OSU! 가 실행되면서 노래가 나와요.

 

오늘은 이렇게 시간 때우기 좋은(?) 리듬게임, OSU를 소개해봤는데요.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고, 재미까지 준다는 점에서 리듬게임은 정말 좋은 거 같네요.

저는 처음에 스마트폰 게임, 피아노 타일처럼 쉬울 줄 알았는데 컴퓨터 키보드로 하니 생각보다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아주 난이도가 낮고, 잔잔한 곡부터 했어요.

쉬운 노래를 추천하자면 쏘아 올린 불꽃, 여행의 노래, Wishing, River Flows IN You, 호랑 풍류가, Isabella's Lullaby 를 추천해요. (제작자마다 난이도가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유튜브에 OSU 고수들 보고 '나도 잘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게임을 더 하게 되는 거 같네요.

그럼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모두 즐겜 하세요~

 

 

일본 애니 노래 추천

안녕하세요. 십 대 블로거 곰도리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본 애니 중에서 기억에 남고, 좋았던 애니 노래를 추천 해보려고 해요. |여행의 노래 [암살교실] 이 노래를 들을때 암살교실 마지막이 떠오르네요...

gomdoryfamily.tistory.com

 

[입체음향]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OST | Wishing - 렘 (가사 독음 해석 / 듣기 / 고음질 MP3

안녕하세요. 입체음향 만들기를 좋아하는 십 대 블로거 곰도리 입니다. 이번곡은 'Re :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에 나온 렘(미나세 이노리)이 부른 'Wishing' 이라는 노래에요. ※이어폰을

gomdoryfamily.tistory.com

 

게임 애니 추천

안녕하세요. 십 대 블로거 곰도리 입니다. 오늘은 액션, 판타지 장르인 게임 애니 추천을 해보려고 해요. 제가 봤던 애니 중에서 재미있게 봤던 애니를 추천해요. |다윈즈 게임 ▶ 1기 11화 다윈즈 게임 미리보기..

gomdoryfamily.tistory.com

댓글